NEWS

㈜아소아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letter

2019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중기부장관 표창

작성자
ASOA
작성일
2019-12-16 14:56
조회
145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12월 10일 서울 엘타워(양재동)에서 대한민국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포상과 아울러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을 개최했다.

< 2019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

올해로 22회째(1997년부터 개최)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탑’ 산업훈장으로 최상위 훈격을 유지해 벤처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했다.

전체 포상규모는 총 179점으로 훈장 2점, 포장 3점, 대통령 표창 17점, 국무총리 표창 18점, 중기부장관 표창 139점 등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벤처기업, 창업기업 및 투자사 등 300여 명의 벤처창업 생태계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수상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박영선 장관은 “한국 경제와 중소벤처기업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혁신 벤처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DNA (Data, Network, AI)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이 벤처 4대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영선 장관은 “벤처천억기업이야말로 우리 경제를 떠받치는 든든한 기둥이자 후배 벤처기업들의 롤(Role) 모델”이라면서,
“오늘 수상한 선배 벤처와 천억기업들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는 1조기업,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0년도 지속되는 미·중 무역갈등과 보호무역 확산, 저성장 기조 등으로 우리를 둘러싼 경제여건은 여전히 녹록치 않겠지만,
3차 산업혁명 시기였던 1990년대말 벤처인들의 적극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창업 활성화로 외환위기를 극복했던 것처럼, 다시 한 번 축적된 벤처인들의 힘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D.N.A(Data, Network, AI) Korea를 선도하는 역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